언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세상에

나눔과 행복을 주는 곳

보도자료

[보도자료]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 서울시50플러스재단 교육 및 창업, 취업지원을 위한 MOU 체결

  •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 2019-08-23 00:42:00
  • hit229
  • 14.5.99.183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 서울시50플러스재단

교육 및 창업, 취업지원을 위한 MOU 체결

 

-서울시 50플러스 재단 퇴직자 및 중장년 이상 계층의 취업 및 창업기회의 길 열어

-관심분야의 교육부터 취업알선, 창업상담을 통합센터 운영을 통해 한번에 해결

-인생 3모작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및 혜택을 제공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는 ()한국사회서비스인력직업훈련협회, ()한국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19일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에서 수강생들의 교육, 취업알선, 창업지도, 건강증진산업등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통합운영센터를 설립해 운영한다.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와 서울시50플러스 재단은 교육부터 창업으로 이어지는 non-stop통합센터 설립을 위해 뜻을 모으고 지난해 5월부터 센터설립과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해왔다.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통합운영센터』설립을 통하여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중년 퇴직자 및 고령화 사회에서 새로운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기 위한 이들을 적극 지원하고 이들의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특히 요양보호사중앙회는 공동생활가정, 주간보호서비스센터, 요양원, 재가센터 등 사회복지 분야 창업에 중점을 두고 사업의 계획부터 설립신고, 운영, 예산편성 등 사업에 필요한 실천적 내용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한다.

 

한국요양보호사 중앙회 민소현 회장은 “이번 서울시 50플러스 재단과의 업무협약은 교육뿐 아니라 실무적인 업무를 지원한다고” 밝히며 “취업을 원하는 중년계층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이번 통합센터 설립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